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그릭 요거트 만들기 , 효능 , 다어이트음식 대체

by keaimsw 2020. 12. 8.

 

 

 좋은건 만들어 보는 성격이라 주말에 도전!!

준비물 :
우유 1L ×2개 (저지방우유, 고칼슘우유 안돼요)
플레인 요거트 ( 엑티비아 잘돼요)
거른망

쿠쿠전가밥솔에
우유 1L 2개 프레인요거트 넣고
나무수저나 플라스틱 수저 저어주세요
밭솥 보온버튼 누르고 2시간 보온하세요

2시간 보온 취소 버튼 누르고
투껑 열어보시지 마시고 그대로 코드선뽑고
8시간 방치 해세요
그런다음 밥솥에는 순두부 모양을한 신맛이 나는
요거트 완성 !!

사진을 못찍었네요 ㅠㅠ

체반에다 거른망 넣고 요거트 부어주시고
무거운 유리그릇이나 얼음팩을 2~3개 올려 놓으시면
유청이 나와요
그러다음 그대로 냉장고 8시간 보관


꾸덕꾸덕한 그릭요거트 탄생했어요
유청을 얼만큼 빼느냐에따라 꾸덕함이 틀려줘요
넘 뻑뻑한거 싫어서 적당히

식사 대용으로 아침, 저녁에 견과류 한주먹 넣고 먹으면
든든하면서 단백질보충, 유산균 섭취

소독한 유리그릇에 냉장 보관 하시면됩니다

2L 우유에서 이정도만 나오네요
그래서 그릭요거트가 비싼가보네요

유산균이 필요한 내몸 위해 열심히 만들어 만들어 먹어봐야겠어요 ❤ 👍 👍 👍 👍 👍 👍


(유청으로 세안하시면 보습효과에 좋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