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계 4가 맛집 뜨악!!! 뜨악 칼국수, 만두국,

by keaimsw 2020. 10. 30.

근처 맛집은 꾀고 있다고 자부심 있었어요..

오늘소개할 맛집도 2년전부터 알고 있었는데

인제 블로그 작성 하네요..

 

우선  장소는 이런 골목에  

맛집이 있을까 싶을까???

싶을 정도로 골목도 좁고 

주변에는  철공 공장들이 둘려 있죠...

기대반  호기심반으로 찾아오셔도 돼요..

 

맛집이라해서  모!! 3대째 맛집 ,  40년 맛집 이런덴 아니에요..

30대 초,중반 젋은 사장님 혼자  10평 남짓 

몇번 방문해서 느낀 사장님은  

정말  진솔하고 착하신 분인듯 해요..

 

손님이  다드셨는지,,.,

왜  남기셨는지  체크하신분이네요

 

전 여름에는  이곳 콩국수를 너무 좋아해요..

서리태를 갈아서 만든곳은 흔치 않아요..

전 콩국수를 먹지 시작한지  40대 들어와서 먹기시작해서  

서리태콩으로만  만든  콩국수를 좋아해요

그리고  콩국수든 국수를 못먹어서 

콩국만 먹죠.. 

 

여기서 사장님은 항상  

천원을 빼주세요,..,

넘 놀랍죠...

 

제가  더  미안함을 느껴요...

 

공간에서  운영하는 칼국수 집이에요

메뉴는 칼국수, 손만두국, 김치볶음밥, 손만두 ,(계절메뉴 콩국수, 메생이 칼국수)등 이있어요칼국수는 국물맛이 중요하지만..

면발도 중요해요.. 쫄깃쫄깃한지 중요하죠..

 

이곳은 면발은 두겹지도않으면서 쫄깃쫄깃해요..

이제  국물맛이 궁금하시죠..

음....국물맛은    쌀국수 국물처럼  맑은 고기국물맛과  고수가 살짝 들어가고..

 고명으론  숙주가 올라가 있어... 시원 깔끔함 맛이네요..

 

손만두국   4개 들어있어요... 

 

손만두국은 4개 들어있어요.. 젊은 사장님 직접  만든 피와  속이 담백한 만두에요..

 

제 개인으론   속이 좀더 넣어줬음 바램이네요.. ㅎㅎ 

그러면 속이 터질려나... 

 

 

칼국수 (사진을 먹음직하게 못찍었네요)

 

그날그날   겉절이는 당일에 버무린  김치에요..

맛이 끝네줘요...

어쩜 젋은 사장님이  손맛이 끝내줴요..

 

 

 

아!!  공기밥은  무료에요....

 

 

저는  사장님 이곳에서 오래 계셨음 바램으로  

현금으로  주로  결제하는 편이죠   ㅎㅎ ㅎ 

 

 

 사장님  뒷모습    

 

을지로 4가역  3번출구  나오셔서  

직진  한우촌 식당과   로또매장 사이 골목으로 

10mm 들어가시면  왼쪽편에  있어요...

댓글